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천연가습기 7가지, 가습기를 대신해서 사용할만한 것들

by 후와링 2018. 11. 29.

천연가습기

천연가습기 7가지, 가습기를 대신해서 사용할만한 것들 무엇이 있을까요? 



방이 너무 건조해서 코도 막히고 눈도 뻑뻑하고 그런가요? 그렇다고 가습기를 놓을 공간도 없고, 청소를 깔끔하게 해 줄 만큼 부지런하지도 못하다면 전기먹는 가습기를 대신해서 사용할만한 것들 찾게 됩니다. 




천연가습기 7가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수건 


젖은 수건을 방에다 말리듯이 널어놓으면 끝입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좀 두꺼운 수건이 좋습니다. 

천연가습기


◈ 빨래를 말린다. 


빨래를 하거나 했을 때 또는 양말등을 빨아서 방안에서 말립니다. 방에서 빨래를 말리면 약 20%정도 습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 스프레이로 물을 뿌린다. 


단순하면서 의외로 효과가 있는 방법으로 스프레이에 물을 담아서 뿌리거나 또는 페브리즈같은 탈취스프레이를 뿌려주는 것만으로도 가습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바닥을 물걸레로 닦는다. 


마루바닥이나 방바닥을 물걸레로 닦으면 일정한 수분이 어느정도 유지되게 됩니다. 청소도 하고 가습효과도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입니다. 




◈ 큰 그릇 등에 물을 담아 둔다. 


가장 오래되고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그릇에 물, 그리고 따뜻한 물이라면 더 좋겠습니다. 



◈ 화장실 문을 열어둔다. 

목욕, 샤워한 후에 화장실 문을 열어두면 수증기가 집안으로 흘러나와 가습기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 식물을 놓는다. 

화초들은 빨아들인 수분이 잎에서 증발됩니다. 가습효과를 낼 수 있는 잎이 큰 관엽식물을 놓으면 가습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천연가습기 7가지 다 알고 있는 내용들입니다. 하지만 좀처럼 활용하지 않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천연가습기

아래는 핸드메이드 가습기 만들기 방법으로 특히나 잠자기 전에 한번 만들어 보세요. 



◆ 페트병과 수건으로 가습기 만들기 

 

준비물은 페트병과 수건, 그리고 물을 담을 수 있는 그릇하나와 따뜻한 물이나 찬물 아무거나 괜찮습니다. 


이렇게 준비를 했다면 페트병에 물을 가득 넣고 뚜껑은 닫지 마세요. 그리고 그 페트병을 그릇에 넣고 젖은 수건을 페트병위에 덮어 씌웁니다. 


페트병 입구에 수건을 손가락으로 쑤셔 넣고 이렇게 수건덮은 페트병을 넣은 그릇에 물을 담아 수건이 듬뿍 젖게 해 줍니다. 이것으로 끝 입니다. 젖은 수건 덮은 페트병 넣은 그릇을 방 어느 구석에 넣어두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수건이 계속 젖은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밤새 촉촉한,건조하지 않은 방에서 생활할 수 있습니다


수건이 너무 지저분해 보인다면 혹시 집에 남아도는 커피필터 종이나 다른 종이류로 그것을 물컵에 담아 예쁘게 디퓨저처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나무조각들이나 그런것을 물에 담아놓는 방법도 좋은 인테리어와 천연가습기 처럼 쓸 수 있습니다. 

댓글